♧2022.05.19] 벧전2:2] 여자야,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
적용] 깊고 큰 믿음은 생명을 바치는 믿음입니다. 아버지는 외아들의 생명을 우리에게 주시고 주께서는 당신의 생명을 고통 중에 우리에게 주셨듯 마지막 사랑은 마지막 소중한 것을 내주는 것입니다. 깊고 큰 믿음을 주께서 인정하실 때 형통의 문은 활짝 열립니다.
♧월요병, 영상팀과는 상관없다. 말씀을 기억하며 믿음으로 승리!!. / 교회와 우리의 미래는 펼쳐져 있는 게 아니라 무릎으로 열어가는 겁니다.
--------------
♧2022.05.20.] (에스라 7:11-28) “우리 조상들의 하나님 여호와를 송축할지로다. 그가 왕의 마음에 예루살렘 여호와의 성전을 아름답게 할 뜻을 두시고, 또 나로 왕과 그의 보좌관들 앞과 왕의 권세 있는 모든 방백의 앞에서 은혜를 얻게 하셨도다. 내 하나님 여호와의 손이 내 위에 있으므로 내가 힘을 얻어 이스라엘 중에 우두머리를 모아 나와 함께 올라오게 하였노라”(27-28절))
♧적용] 아닥사스다 왕의 마음을 움직여 에스라에게 예루살렘에 갈 마음이 있는 모든 유대인들을 데려갈 수 있도록 하고 뿐만 아니라 페르샤의 풍성한 은금도 넉넉하게 주었습니다. 창고에서 필요한 모든 걸 다 가져가도록 하고 조공과 관세를 면제했으며 또 가나안 지역과 주변에 막강한 권한도 에스더에게 부여한 것은 그 이유가 그가 “여호와의 율법을 연구하여 준행하며 율례와 규례를 이스라엘에게 가르치기로 결심하였기(10절)” 때문]입니다. 저와 여러분의 미래는 누구를 위해 살겠냐를 결정하는 순간 둘로 갈라집니다. 나 자신을 위한 계획이면 곤고요, 주를 위한 소망이면 풍성과 평강과 영광의 보장입니다.
---------------
♧2022.05.21.] “나의 간절한 기대와 소망을 따라 아무 일에든지 부끄러워(슬퍼)하지 아니하고 지금도 전과 같이 온전히 담대하여 살든지 죽든지 내 몸에서 그리스도가 존귀하게 되게 하려 하나니”-빌1:20-
적용] 비록 잃어버린 것이 당시엔 아쉽지만 쓰라림의 뒤에 있는 주님이 주실 축복을 앙망하는 성도는 기도함으로 성령의 역사가 넘치는 삶으로 우린 더 큰 것을 이루고 주의 영광을 드러내게 됩니다.
---------------
♧2022.05.22.아침묵상] 갓난 아기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이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적용] 주님은 마치 아기가 엄마 젖을 물고 엄마와 눈을 마주치듯이 당신을 바라보기 원합니다. 젖을 물린 엄마의 행복은 그때 아기와 마주친 눈에 가득합니다. 의심하지 않고 간절하며 절대신뢰의 사랑으로 그분을 사모하고 의지하는 이에게 행복 외에 길이 없습니다.
---------------
♧2022.05.23. 아침묵상] 딤후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적용] 도덕과 윤리 등 인간의 결단만으로는 자신을 이겨 온전하게 되는 일이 늘 한계에 부딪힙니다. 그러나 성령의 개입으로 하나님의 말씀이 내면에 침입되면 누구든 변하지 않고는 배길 수가 없게 됩니다. 아멘.
---------------
2022.05.24. 신10:13] 내가 오늘 네 행복을 위하여 네게 명하는 여호와의 명령과 규례를 지킬 것이 아니냐
적용] 당신의 형상대로 만드신 사람에게 모든 것 아낌없이 주시며 행복하게 살도록 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아울러 행복하게 사는 방법을 성경을 통해 지금도 말씀하십니다. 말씀과 가까우면 결코 늪에 빠지지 않습니다. 최고의 즐거움과 행복은 하나님 안에 있습니다.
---------------
♧2022.05.25. 아침묵상] 요15:7]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살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살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적용] 우리 영상예배 동지들, 저와 여러분 내면에 말씀이 온전히 거주하고 계신지 봐야 합니다. 무슨 생각이나 일에서 항상 복음이신 주께서 이 일을 어찌 보실까 두려워하는 마음 1번 정도 비춰 조명을 받는 마음으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랬다면 원하는 대로 구해도 못 구해도 그건 잘 가는 길입니다.
---------------
♧2022.05.26. 요13:34-5]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
♧적용] 법대로 하지 않으면 혼난다는 강제규정의 구약시대는 지났습니다. 명령이나 규칙준수가 아니라 감동함으로 스스로 지키지 않으면 행복감이 사라지는 신약시대는 그러므로 자율이 매우 어렵다는 걸 깨닫고 꾸준하게 의지적 노력으로 내면의 천국을 지켜나가야 합니다. 동행의 주님을 기쁨으로 인정하시고 승리를 보장하시는 주님 손을 꼭 잡는 영상 팀원인 줄 저는 믿고 기도합니다.
----------
♧2022.05.27.] 너희는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어다. 그에게 피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시34:8) / 회개란 하나님의 눈으로 나를 보는 것이며 잘못 본 과녁을 옮기는 것이다. 신앙은 바른 좌표가 설정된 것을 이르는 내포하는 말이다.
♧적용] 오늘 하루 내 안에서 주님나라의 건축은 어디까지 갔나? 훗날 후회할 일을 시작하지는 않았나? “네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잠15=6:3)
---------------
♧2022.05.28.] 롬1:16-7.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그리고 헬라인에게로다.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에서 믿음으로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살리라함<합2:4>과 같으니라.
♧적용]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는 건 복음을 자랑하고 그 복음이 생애 최고의 가치라고 늘 선언할 때 주저치 않고 당당함을 말합니다. 죄와 사망의 권세에서 우리를 구원하는 유일한 통로가 예수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를 믿으면 예수복음이 더 풍성해져서 사람을 차별하지 않는 이 영생의 구원만이 인간의 진정한 생명, 영생임을 모두가 알게 됩니다.
---------------
♧2022.05.29. 저녁만나] 빌4:6-7.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적용] 일상에서 염려없이 살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성경을 잘 살피면 답이 보입니다. 어느 때도 주시든 안 주시든 감사하며 구할 것을 구해야 합니다. 그리고 내가 구하는 게 누굴 위한 것인가 살펴야 합니다. 그것은 중요합니다. 자신을 우선순위에 두지 않고 하나님의 나라, 곧 교회(하나님의 사람들)와 그 교회의 확장을 위한 것이라면 주님은 반드시 길을 열어주시며 마음을 편하게 하십니다. 영상예배동지들은 타교회와 차별화된 깊은 영으로 자라기 제가 기도하고 있습니다. 아멘.
---------------
♧2022.05.30. 말씀묵상 벧전3:15] 너희 마음에 그리스도를 주로 삼아 거룩하게 하고 너희 속에 있는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자에게는 대답할 것을 항상 준비하되, 온유와 두려움으로 하고 선한 양심을 가지라.
♧적용] 삶에 철학이 없으면 격이 매우 낮은 인생입니다. 성도의 삶에 철학을 열면 그리스도가 바탕을 이루게 해야 합니다. 무엇에나 그리스도가 빠진다면 곤란한 사람이 복된 사람입니다. 실탄이 없는 총은 소용이 없습니다. 우리의 실탄은 언제나 성경말씀이고 그 말씀은 고요하며 부드러우며 조심스럽게 사용할 때 주님의 권세와 능력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
♧2022.05.31. 아침묵상말씀 엡5:18]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적용] 술취함과 성령에 취함에는 놀랍게도 공통점이 있습니다. 제정신이 아니란 겁니다. 처음엔 사람이 술을 마시다가 다음엔 술이 술을 마시고 나중에는 술이 사람을 마십니다. 이미 사람이 아니라 주신(酒神 그리스신화의 디오니소스)이 사람을 점령해 마치 짐승처럼 변합니다. 성령에 취하면 졸렬하고 이기적이며 악한 자신은 안 보이고 거룩하며 희생적이며 자비로우며 용서하기를 서슴치 않는 존귀한 하나님의 사람이 나타납니다. 술은 다만 알코올이 아닙니다. 술처럼 우리를 비틀거리게 하는 맘모니즘은 황금만능사상에 취하게 하여 돈이면 뭐든 다 된다는 어리석음에 빠지게 합니다. 젊어서는 애욕의 늪에도 빠지며 늙어서는 자기연민에 빠집니다. 성령에 취해 오직 구원주 예수께만 빠져야 합니다. 불행이란 극히 사소한 것의 차이에서 시작됩니다. 영상예배팀 여러분 말씀만을 따를 때 우린 승리합니다.
'매일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06.01~06.15일 매일큐티 (0) | 2022.06.1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