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詩,그림&좋은글

나를 살피는 노래와 글

by 설렘심목 2011. 11. 6.

 

♡...나를 돌아보게 하는 거울 ...♡

 

집을 나설때 머리를 빗고 옷매무새를 살피듯이 사람앞에 설 때마다 생각을 다듬고 마음을 추스려 단정한 마음가짐이 되면 좋겠습니다.

 

몸이 아프면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고 치료를 하듯이 내 마음도 아프면 누군가에게 그대로 내 보이고 빨리 나아지면 좋겠습니다. 책을 읽으면 그 내용을 이해하고 마음에 새기듯이 사람들의 말을 들을 때 그의 삶을 이해하고 마음에 깊이 간직하는 내가 되면 좋겠습니다. 위험한 곳에 가면 몸을 낮추고 더욱 조심하듯이 어려움이 닥치면 더욱 겸손해지고 조심스럽게 행동하는 내가 되면 좋겠습니다.

 

어린 아이의 순진한 모습을 보면 저절로 웃음이 나오듯이 내 마음도 순결과 순수를 만나면 절로 기쁨이 솟아나 행복해지면 좋겠습니다. 날이 어두워지면 불을 켜듯이 내 마음의 방에 어둠이 찾아 들면 얼른 불을 밝히고 가까운 곳의 희망부터 하나하나 찾아내면 좋겠습니다. -좋은글 중에서-

 

알면 유익한 한줄 상식 시든 쑥으로 냉장고 냄새제거 하는 법! 시들어 버린 쑥을 비닐봉지에 넣고 입구를 벌려 냉장고에 넣어두기만 하면 나쁜 냄새를 제거하는데 아주 좋다. -옮긴정보-.

 

♡... 만나고 싶은 사람이 있습니다...♡

 

오늘은 만나고 싶은 사람이 있습니다 얼굴만 보아도 살짝 미소짓는 그 모습이 너무 멋져서 행복해지는 그런 사람을 만나고 싶습니다 오늘은 느낌이 좋은 사람을 만나고 싶습니다 말 한마디에도 세상에 때묻지 않고 신선한 산소같은 그런 사람을 만나고 싶습니다 오늘은 더욱 보고 싶은 사람이 있습니다 순수하다 못해 여린 마음을 가진 그런 사람 내 마음까지도 맑아질것 같은 그런 사람입니다 오늘은 만나고 싶은 사람이 있습니다 그 마음 비단결 같이 너무 곱고 아름다워서 바라만 보아도 기쁠것 같은 그런 사람을 만나고 싶습니다 세상이 거짓되고 모순 투성이라도 그 사람은 진실되고 믿음이 가는 그런 사람과 세상사는 이야기도 나누고 내 모든것 털어 놓을 수 있는 그런 사람을 오늘은 왠지 만나고 싶습니다 그 눈빛 너무 맑고 그윽한 빛이어서 다가설 수는 없지만 살짝 미소라도 보내고 싶은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습니다 이처럼 설레임의 마음을 가져다 주는 사람 바라만 보아도 행복해질 것 같은 그런 사람을 오늘은 만나서 은은한 커피향을 마시며 긴긴 이야기꽃을 피웠으면 좋겠습니다 이처럼 희망의 마음을 가져다 주는 사람 이끼낀 마음에 화사함으로 다가오는 사람 오늘은 그냥 그런 사람을 만나고 싶습니다 이렇게 그리움이 밀려오는날 두손을 꼭 잡고 한없이 같이 걷고 싶은 사람 오늘은 왠지 만나고 싶습니다 함박웃음 지으며 금방이라도 내게 올것만 같습니다 오늘은 마음 이쁜 그사람을기다려 보렵니다 [ 좋은글중에서 ]

'詩,그림&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굴...웃음담은 최고의 얼굴  (0) 2011.12.16
토스카니니의 고백  (0) 2011.12.06
하루를 이런 마음으로  (0) 2011.10.25
재치 있는 이발사의 말솜씨   (0) 2011.10.16
숙종대왕과 갈 처사  (0) 2011.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