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詩,그림&좋은글

행복한 부부가 되기 위하여..

by 설렘심목 2010. 12. 20.

행복한 부부가 되려면

      행복한 부부가 되려면

       

      모든 사물에는 법칙이 있듯 부부가 살아가는 일에도 법칙이 있습니다 행복한 부부생활을 위해 꼭 해볼 일입니다. 1. 산울림의 법칙- 한 소년이 엄마 품에 안겨 울먹거리며 말했다 “엄마, 산이 날 보고 자꾸 바보라 그래요.” 이야기를 들은 엄마가 물었다. “네가 뭐라고 했는데?” 아이가 대답했다 “야, 이 천치바보야!” 순간 엄마가 빙그레 웃으며 아이에게 말했다. 그러면 내일은 산에 가서 “‘야, 이 천재야!!!’하고 외쳐보렴” 그러자 정말로 산이 소리쳐 주었다. “야, 이 천재야!” 대접받고자 하는 대로 대접하는 것이야말로 부부의 황금률이라 할 수 있다. 2. 실과 바늘의 법칙- 부부란 실과 바늘의 악장이라 할 수 있다 바늘이 너무 빨리 가면 실이 끊어지고 바늘이 너무 느리면 실은 엉키고 만다. 그렇다고 바늘대신 실을 잡아당기면 실과 바늘은 따로 놀게 된다 더구나 실과 바늘은 자신의 역할을 바꿀 수도 없고 바꾸어서도 안 된다 실과 바늘의 조화, 여기에 부부화합의 비밀이 있다. 3. 수영의 법칙- 수영을 배워 물속에 뛰어드는 사람 없다 모두들 물속에 뛰어들어 수영을 익힌다 마찬가지로 사랑의 이치를 다 배워 결혼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결혼을 통해 사랑의 이치를 깨우쳐 가게 된다 그러므로 피차 미숙함을 전제하고 살아갈 때 서로 인내할 수 있게 된다. 4. 타이어의 법칙- 사막의 모래에서 차가 빠져 나오는 방법은 타이어의 바람을 빼는 일이다 공기를 빼면 타이어가 평평해져서 바퀴 표면이 넓어지기 때문에 모래 구덩이에서 빠져 나올 수 있다. 부부가 갈등의 모래사막에 빠져 헤맬 때 즉시 자존심과 자신의 고집이라는 바람을 빼는 일이다 그러면 둘 다 살 수 있다. 5. 김치의 법칙- 배추는 5번 이상 죽어서야 김치가 된다 땅에서 뽑힐 때, 칼로 배추의 배를 가를 때, 소금에 절일 때, 매운 고추와 젓갈과 마늘의 양념에 버무려질 때, 그리고 입 안에서 씹힐 때, 그래서 입안에서 김치라는 새 생명으로 거듭난다 행복이란 맛을 내기 위해 부부도 죽고 죽어야 한다 그래야 행복이 피어난다. 6. 고객의 법칙- 고객에게는 절대 화를 낼 수 없다 항상 미소로 맞이해야 한다 상대방이 무엇을 원하는지 재빨리 파악해야 한다 그리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부부란 서로를 고객으로 여겨 살 때만 멋진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배우자를 나의 마지막 고객이라 여겨라 거기에 부부관계를 이어가는 해답이 있다.

      부부가 넘어야 할 7가지 고개 ★ 첫째 고개는 환상의 고개로 신혼부터 3년쯤에 갖가지 어려움을 비몽 사몽간에 웃고 울며 넘는 "눈물고개" ★ 둘째 고개는 타협의 고개로 결혼 후 3-7년 동안에 서로에게 드러난 단점들을 타협하는 마음으로 위험한 권태기를 넘는 "진땀나는 고개" ★ 셋째 고개는 투쟁의 고개로 결혼 후 5-10년을 사는 동안 진짜 상대방을 알고 난 다음 피차가 자신과 투쟁하며 상대를 포용하는 현기증 나는 "비몽 고개" ★ 넷째 고개는 결단의 고개로 결혼 후 10-15년이 지나면서 상대방의 장,단점을 현실로 인정하고 보조를 맞춰가는 돌고 도는 "헛바퀴 고개" ★ 다섯째 고개는 따로 고개로 결혼후 15-20년사이에 생기는 병으로 함께 살면서 정신적으로는 별거나 이혼한 것처럼 따로따로 자기 삶을 체념하며 넘는 "아리랑 고개" ★ 여섯째 고개는 통일 고개로 결혼후 20년이 지나면 과거에 있었던 모든 것을 서로 덮고 새로운 헌신과 책임을 가지고 상대방을 위해 남은 생을 바치며 사는 "내리막 고개" ★ 일곱째 고개는 자유의 고개로 결혼후 30년이 지나면 완숙의 단계로 노력하지 않아도 눈치로 이해하며 행복을 나누는 "천국 고개"

     목회내조에 눈물을 안으로 삭히는 사모님들께 다소 위로가 되리라 믿어져 올립니다.

     

    [파일:1]

     

    '詩,그림&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진이 이야기  (0) 2010.12.31
    바이올린 명장 진창현선생님...(펌글)  (0) 2010.12.30
    적당함과 아름다움  (0) 2010.12.19
    되돌아온 만년필  (0) 2010.12.17
    행복과 불행의 교차로 26항목  (0) 2010.12.13